PR

Promotional Video

Press release

2023.07 “ICT 접목해 스마트팜 기술 선도” 우듬지팜, 우수벤처 기업 선정

Author
WDG Farm
Date
2023-07-25 19:47
Views
1151
오는 9월 하나금융 20호스팩과 스팩소멸 방식 합병 상장 추진



[부여=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국내 최대 단일 규모로 스마트팜을 선도하는 우듬지팜(대표 강성민)이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우수벤처 선정사업’에서 지속성장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벤처 선정 사업은 비상장 벤처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업을 발굴해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7개 부문에 걸쳐 전국에서 총 98개 기업이 선정됐다.

특히 우듬지팜은 우수한 매출 성장세를 인정받았으며 최근 3년간 30억 원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유지, 59.3%에 달하는 우수한 연평균성장률(CAGR)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역시 매출액 44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우듬지팜은 첨단 ICT 재배 환경 구축 및 스마트팜 토탈 솔루션 컨설팅 등을 통해 미래 농업을 앞장서 이끌고 있다.

또 해외 영업 및 생산 거점 확보, 글로벌 협업 및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다양한 해외 기업과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덜란드,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기업과 스마트팜 시설 구축 MOU도 다수 체결했다.

우듬지팜 강성민 대표는 “이번 우수벤처기업 선정은 고도화된 자사 스마트팜 기술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성장 발판을 다져온 결과”라며 “향후 국내 스마트팜 산업계의 도약을 목표로 더욱 혁신적인 스마트팜 솔루션과 선진 농법의 연구,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듬지팜은 설계시공, 운영생산 및 유통능력 등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다.

오는 9월에는 하나금융 20호스팩과 스팩소멸 방식의 합병 상장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한국형 스마트팜 기술력을 더욱 고도화하고 자사의 기업 가치를 한 단계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다소미 기자

출처 : 디트NEWS24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