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Promotional Video

Press release

2022.07 우듬지팜 ‘토망고’, 2022 대한민국 식품브랜드 대상 스테비아토마토 부문 대상

Author
WDG Farm
Date
2023-07-09 14:41
Views
804
농업회사법인 우듬지팜 주식회사(대표 강성민)가 2022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 식품브랜드 스테비아토마토 부문에서 주요 생산품인 스테비아토마토 ‘토망고’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금일 전했다.



스테비아 토마토 가공 방식과 관련한 특허 3개를 보유하고 있는 우듬지팜은 국내 최초로 준공한 반밀폐 유리온실을 비롯해 약 11ha의 대규모 스마트팜을 운영하며 GAP 인증을 받은 토마토를 연중 생산, 공급하고 있다.

‘설탕 토마토’라고도 불리는 ‘토망고’는 ‘망고처럼 단맛이 나는 토마토’라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으로, FDA 승인을 받은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토마토에 첨가하여 스테비아 특유의 단맛을 극대화한 식품이다. 설탕의 200~300배에 달하는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낮은 스테비아를 함유한 토망고는 당도가 높지 않은 기존의 일반 토마토를 가공해 성분 변화 없이 단맛만 끌어올린 식품이다. 토마토 고유의 영양성분을 잃지 않고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겨 체중관리가 필요한 소비자층의 호응을 얻었으며, 고객층의 확대로 국내 토마토 시장의 규모도 증가하여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우듬지팜의 강성민 대표는 “금번 식품 브랜드 대상을 통하여 스테비아 토마토인 토망고 브랜드가 국내소비자는 물론 해외에 수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렸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토마토와 토망고가 세계적인 식품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우듬지팜은 11ha 면적에서 토마토를 직접 재배생산을 하고 있으며 국내 스테비아 토마토 가공 공장 최초로 ISO9001품질인증과 HACCP 인증 2022년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했다. 벤처인증, 이노비즈인증,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차례로 획득해 1차 식품을 2차 가공식품과 관광체험 서비스까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우듬지팜의 생산품인 ‘토망고’는 대형 마켓과 편의점, 홈쇼핑, 청과 시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