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홍보동영상

보도자료

2024. 01 아시아종묘·우듬지팜, MOU 체결…“스마트팜 토마토 신품종 협력”

작성자
WDG Farm
작성일
2024-01-16 09:52
조회
121


종자산업 선도기업 아시아종묘와 국내 최대 규모 토마토 스마트팜 기업 우듬지팜이 미래 농업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고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체결한 업무협약은 스마트팜 토마토 품종에 관한 것으로, 아시아종묘에서 연구개발한 스마트팜 전용 토마토 품종을 우듬지팜이 마케팅 및 판매를 맡아 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농업 기술의 혁신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듬지팜과 함께 농업 혁신과 발전을 이끌고, 우리 연구개발 역량을 활용하여 고품질 스마트팜 전용 토마토 품종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며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우듬지팜 윤동률 대표는 “아시아종묘의 신품종과 우리의 스마트팜 역량이 결합되어 농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농업분야 상생협력을 도모함과 동시에 스마트팜 산업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우수 토마토 품종에 대한 시장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시아종묘는 국내 굴지의 기능성 품종 R&D 저력과 수출을 바탕으로, 우듬지팜은 국내 최대 규모의 토마토 스마트팜을 운영 중인 기업인 만큼 두 회사의 공조가 윈윈(Win-Win) 전략이 되리라는 전망이다.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