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홍보동영상

2023.05 쭉쭉 뻗어가는 우듬지팜 ‘토망고’...중동 이어 유럽에서도 러브콜

작성자
WDG Farm
작성일
2023-07-09 21:32
조회
1396
토망고, 사계절 연중 재배 가능한 스마트팜 기술 보유
우듬지팜, 코스닥 상장 박차...대기업 아성 넘을까
현지 바이어들과 미팅, MOU 체결 진행



스마트팜 전문기업 우듬지팜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3 코리아 엑스포 프랑스'에 충남 우수기업 자격으로 참가했다. 대표 상품 토망고는 현지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에게 잇단 호평을 받으며 유럽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왼쪽에서 세번째가 강성민 우듬지팜 대표. 우듬지팜 제공.


[부여=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국내 최대 스마트팜 기업 ‘우듬지팜(대표 강성민)’의 ‘토망고’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3 코리아 엑스포 프랑스’에서 호평을 받으며 유럽 바이어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앞서 우듬지팜은 올해 초 윤석열 대통령의 UAE 순방 당시, 경제 사절단 자격으로 동행해 중동 바이어들로부터 대규모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엑스포는 한국무역협회와 엑스포럼 등이 주관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파리 포르트드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열렸다. 특히 올해 한국과 유럽의 수교 60주년을 기념한 글로벌 화합의 장으로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우듬지팜은 충남 우수기업 자격으로 참가해 대표 상품인 토망고와 토망고 주스를 선보였다. 수십 건에 달하는 현장 바이어 미팅, 파리 현지 K-마트와 MOU 체결을 비롯해 40만 유로 규모의 수출 상담을 연이어 진행했다.

또 토망고를 맛본 방문객들의 현장 구입이 쇄도하며 한국에서 준비해 온 샘플이 부족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우듬지팜은 첨단 ICT 기술 기반의 융복합 재배 환경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팜 전문 기업이다. 충남 부여군에 위지, 자체적으로 개발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반밀폐 유리온실을 보유하고 있다.

또 하나금융20호스팩(KQ400560)과 스팩 소멸방식을 통한 코스닥 상장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강성민 대표는 ”중동에 이어 유럽에서도 K-푸드의 인기를 실감했다. 충남도와 무역협회를 비롯한 주최측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이번 엑스포 경험을 기반으로 유럽 전역은 물론, 중동 등 세계 각지의 대형 유통사들과 협업할 것“이라며 ”우듬지팜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위로 스크롤